2024/04 4

아침이슬

https://youtu.be/Gf5WXdsRiJ4?si=G3NUP_O4DLeGPrHf https://youtu.be/dMSFiEQcc0I?si=s71bMmDnZnYqDnrL 긴 밤 지새우고 풀잎마다 맺힌 진주보다 더 고운 아침 이슬처럼 내 맘에 설움이 알알이 맺힐 때 아침 동산에 올라 작은 미소를 배운다 태양은 묘지 위에 붉게 떠오르고 한 낮의 찌는 더위는 나의 시련일지라 나 이제 가노라 저 거친 광야에 서러움 모두 버리고 나 이제 가노라 - 이 노래가 만들어진 맥락이, 지금 내 상황과는 전혀 관계가 없겠지만... 긴 밤 지나고 내 맘에 설움이 알알이 맺힐 때.... 한 낮에 시련이 기다리는 저 거친 광야로, 서로움 모두 버리고 가는 그 마음이 왠지... 지금 내 상황이랑 겹쳐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몸 관리를 다시 시작한다

몇 년 전이더라... 벌써 한 4~5년 된 거 같다. 그래, 코로나 시작한 그해였던 거 같다. 가을 쯤이었던 거 같은데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고(임신했을 때는 제외)... 계단을 걸어서 올라가다가 3층에서 헉헉대고 있는 나를 느끼고 "아, 이렇게 살면 언제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겠구나." 싶었다. 식단과 운동(홈트)을 병행하면서, 한 1년 안 되게 신경을 쓰긴 했다. 목표 체중까지는 아니어도, 거의 10kg 넘게 감량했었다. 옷장에 옷이 안 맞아서, 당시 일하러 갈 때 거의 원피스만 입었었는데 그러고 났더니 안 맞던 옷도 다시 맞고, 몸도 가벼워지고 그랬다. 요요가 온 건 아니었고, 그래도 비슷한 몸무게를 계속 유지를 하긴 했는데 근래에, 매일 밤 하이볼 아니면 맥주를 마시고, 아무거나 막 먹고 운동도 거..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용(K-WAIS-4) 실시 워크숍 : 2024. 4. 20 (토) 16:00~19:00 [대면]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웩슬러 지능검사 실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날짜는 2024년 4월 20일 토요일이고, 시간은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워크숍이 진행되는 장소는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입니다. - 주소는 서울 노원구 노해로 452, 노빌리안 골드 901호 입니다. 참여비용은 6만원 이고, 워크샵 모집 인원은 총 다섯 분 입니다. 현재는 한 분이 모집된 상황으로 네 분이 더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웩슬러 지능검사를 제대로 실시해보고 싶었으나 기회가 없어서 배우지 못했던 분들이 함께해주시면, 추후 지능검사 실시 만큼은 자신 있게 해내실 수 있기를 바라면서 워크샵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비록, 이번 워크샵은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용(K-WAIS-4)을 위주로 진행되지만, 이번 워크샵에 참여..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 2024년 5월 3일 (금) 19:00~22:00 [비대면 by ZOOM]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웩슬러 지능검사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이 시간에는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용 WAIS-4를 중심으로, 지능검사 결과를 수검자의 의뢰사유에 맞춰서 해석하는 과정에 대한 저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람의 '마음'이라고 하면 보통, 사고와 정서, 성격 같은 게 떠오를텐데요, 지능도 사람의 마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사고와 정서와 성격과 함께 '지능' 자체를 잘 이해할 수 있다면, 사람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풍부하고 정교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또는 '지능'이라고 하면 낯선 용어가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워크샵을 통해, '지능'이 수검자의 주호소와 어떻게 통합이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