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효주 임상심리센터 소개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2023. 11. 16. 15:30

최효주 임상심리센터는 (1) 심리평가 (2)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3) 심리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심리평가 기반의 심리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궁금한 분들은 [저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임상심리전문가는 한국심리학회 산하 한국임상심리학회에서 주관하고 발급하는 자격입니다.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상담 및 임상심리 관련 석사 졸업 후 필수수련기관에서 최소 3년 이상의 수련기간을 거친 후, 한국임상심리학회에서 주관하는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을 취득했다면 학부 4년 + 대학원 최소 2년 + 전문기관에서의 수련 최소 3년 처럼 기본적으로(최소한) 9년 이상의 심리 분야의 교육과 훈련을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 임상심리전문가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심리 서비스와 심리 교육

 

(1) 심리평가(심리검사)

상담소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일상에서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분들에게 심리검사는 (1)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이 얼마나 심한 수준인지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2) 어떤 이유로 현재 어려움을 겪게 된 건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3) 추후 현재의 문제적 상태가 개선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얼마나 기울어야 할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현재 시중에서 받아보실 수 있는 심리검사는 종류가 정말 많습니다. MBTI 처럼 많이 알려진 검사도 있고요, MMPI, 지능검사, TCI나 집-나무-사람 그림검사 처럼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검사도 있고, 전공자가 아니면 잘 모르는 심리검사도 많습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는 다양한 심리검사 가운데, 상담 현장에서는 가장 많이 쓰이는 전문적인 검사를 선별하여 심리검사를 받고자 하시는 목적과 용도에 따라 맞춤 검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 센터에서 실시가 가능한 대표적인 검사 묶음은 "종합심리검사"와 "자기보고식 검사 3종 세트"입니다. 각 묶음 별 세부 검사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합심리검사에는 MMPI, SCT, BGT, 지능검사, Rorschach, HTP 검사를 기본으로 TCI, KFD 검사를 추가하여 진행합니다. 자기보고식 검사 3종 세트는 MMPI, TCI, SCT 세 가지 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서-성격을 집중적으로 탐색하는 '정서 검사 세트'와 인지기능에 초점을 맞춘 '인지 검사'세트도 가능합니다.

심리평가(심리검사)를 신청하시는 분들의 다양한 요청을 최대한 수렴하여 심리검사 진행과정을 차별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두 종류 이상의 검사를 묶음으로 진행하지 않고, 한 종류의 검사만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는 개별검사와 각각의 가격은  [심리검사 안내] 페이지에 자사하게 게재돼 있습니다.

심리검사 안내 : 종합심리검사, 자기보고식 검사 3종 세트, 정서 검사, 인지기능 검사, 개별 검사 등

 

 

심리검사 안내 : 종합심리검사, 자기보고식 검사 3종 세트, 정서 검사, 인지기능 검사, 개별 검사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검사에 관심을 갖고, 본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검사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최효주 임상심

timewithmind.tistory.com

최효주 임상심리센터 심리검사 신청서

 

최효주 임상심리센터 심리검사 신청서

안녕하세요. [최효주 임상심리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심리검사 진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또는 심리검사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질문들을 인터뷰

docs.google.com

 

(2) 심리상담

심리상담을 받고자 상담소를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는 스트레스 관리나 감정, 행동 조절의 어려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어떤 부분은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지만, 특정 영역에서 문제가 있다고 여기고 이 문제를 해결하러 오십니다.

이에,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는 삶의 만족도를 낮추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상담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상담은 [목적-지향적 단기 상담]으로 분류됩니다. [목적-지향적 단기 상담]은 상담을 받으시는 분께서 겪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춰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에서의 적응 수준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합니다. 상담은 보통 10회기 이내로 구성됩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상담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심리상담 안내]페이지에 자세하게 기재돼 있습니다.

[심리 상담 안내 :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심리 상담 안내 :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안녕하세요, 저는 임상심리전문가이자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의 소장 최효주 입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상담에 관심을 갖고 본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효

timewithmind.tistory.com

심리상담 신청서

 

최효주 임상심리센터 상담 신청서

안녕하세요. [최효주 임상심리센터]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상담 진행에 있어서 꼭 필요한 또는 상담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질문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docs.google.com

 

 

(3) 심리교육

저는 2012년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로 심리검사 및 심리평가보고서 슈퍼비전과 관련 강의(워크샵)를 꾸준히 해왔습니다. 심리검사 관련 교육과 심리검사 슈퍼비전은 제가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실무를 경험 하면서 갈고 닦은 전문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및 심리평가보고서 슈퍼비전은 보통 1시간 정도 진행합니다. MMPI, TCI, SCT 세 가지 검사를 메인으로 (HTP 추가)  검사가 구성된 경우, 슈퍼비전 비용은 7만원 입니다. Fullbattery 및 MMPI, TCI, SCT 외에 Rorschach, 지능검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슈퍼비전 비용은 8만원 입니다. 슈퍼비전 이후 수정된 보고서 검토가 포함되면 1만원이 추가됩니다. 한 사례에서 2인 이상의 검사 자료를 검토해야 하는 경우 슈퍼비전 시간은 1시간 30분 내외로 진행되고, 비용은 10만원입니다. 보통 슈퍼비전은 줌ZOOM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하지만, 대면 슈퍼비전도 가능합니다.

심리검사와 심리평가 보고서 및 부모자녀 관계, 심리방역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진행할 수 있는 심리검사 과목으로는 MMPI, TCI, BGT, Rorschach, TAT(+CAT), SCT와 HTP(+KFD, PITR) 이 있습니다. 검사 각각의 개별진행 및 강의 용도에 따라 검사를 묶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심리검사 결과를 토대로 상담 사례 개념화를 하는 것에 대한 강의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심리평가보고서 작성과 관련된 강의는 제가 가장 오래동안 진행해온 강의 입니다. 검사와 관련하여, TCI 검사 결과를 토대로 부모-자녀, 부부 등 관계 이해를 돕는 강의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심리검사 결과에 기반하여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워크샵도 가능합니다.

심리교육(강의, 워크샵) 신청서

 

심리 교육(강의, 워크샵) 신청서

안녕하세요. 저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심리 교육과 관련해서, 저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아래의 질문들에 답을 해주시면, 교육 관련 이야기들을 좀 더 편하게 진행할

docs.google.com

 

장소 안내

서울 노원구 노해로 452, 노빌리안골드 901호

노빌리안 골드는 노원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가 가능합니다.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의 심리검사, 심리상담, 심리평가 슈퍼비전, 심리교육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카톡 https://open.kakao.com/o/sS433eTd  또는 이메일 timewithmind@gmail.com 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님의 오픈프로필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