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저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2021. 8. 31. 22:23

저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쑥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상담소를 방문해서 상담이나 심리검사를 진행하실 의향이 있는 분들께, 또는 교육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께 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 가톨릭대학에서 심리학과 졸업 후 곧바로 동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을 전공했습니다.
- 보훈병원에서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수련을 해서 2009년에 정신보건임상심리사 2급을 취득했고, 다양한 수련처에서 6년 간의 임상심리전문가 수련 과정을 거쳐 2012년에 임상심리전문가가 되었습니다.


- 임상심리전문가 취득 전부터 친구와 함께 D.K.Academy라는 프로젝트 팀을 만들어, 임상 및 상담심리 수련생들을 위한 심리평가 워크샵을 진행했었고
- 여러 경찰서에서 촉법소년 심리검사, 분류심사원에서 청소년 범죄자 심리평가를 했었으며

- 아동 전문기관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평가 및 놀이치료도 했었습니다.
- 그리고 가족-부부상담소에서는 부부와 가족에 대한 심리평가 및 상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 임상심리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쉬지않고 심리평가 슈퍼비전을 해왔고

- 다양한 기관에서, 심리평가 관련 워크샵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 심리평가보고서와 관련해서는, 보고서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요 MMPI, TCI, Rorschach 등 심리검사 관련 워크샵이나 심리평가 보고서 작성법 관련 강의는 나름 평이 좋은 편입니다^^

- 몇 년전부터는 지금까지 가정법원의 가사상담위원 및 진단전문가로 참여하면서, 이혼 가정의 가족 구성원을 만나 상담을 하고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있고
-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 연수의 외부강사로, 심리평가 과목의 일부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1인 상담센터인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지금까지 현장에서 계속 일해온 것처럼, 심리평가도 하고 개인상담, 부부 상담과 가족상담, 심리관련 교육을 계속 할 예정입니다.



- 석사 때 쓴 논문이 하나, 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논문을 또 하나 써서 두 개의 논문을 썼습니다. 하나는 월경전 증후군에 대한 논문이고, 다른 하나는 청소년 범죄자들에 대한 논문입니다.
- 가정법원 가사상담위원으로 일하면서, '가사재판 사례와 상담 지침을 담은 책'에 공동저자로 참여하였습니다.

 

- 추후, 자녀 양육과 관련된 책과 힘들게 하루하루 살아가시는 분들을 위로하기 위한 책, 심리평가 보고서 작성법 책을 쓰려고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임상심리전문가 자격과 관련된 확인은 이 큐알코드로 대신합니다.

 

 

 

덧. 인터넷에서 혹시 보셨을지도 모르는, 이 트위터 타래는 제가 쓴 글들입니다.

 

이 타래처럼, 마음이 배인 시간 블로그와 '최효주 임상심리센터'가 상담소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삶의 어느 순간 잠깐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담하고 검사를 하려고 합니다.

 

마음이 배인 시간 블로그와 '최효주 임상심리센터'를 방문해주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