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심리평가 강의, 집단 슈퍼비전 일정

[온라인 워크샵] 코로나 블루와 사례 개념화(2021. 5. 29. 토. 저녁 7시)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2021. 5. 4. 01:52

안녕하세요. 저는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입니다.

이번엔, 기존에 줄곧 해오던 심리검사에 대한 워크샵에서 한 발 나아가, [코로나 19]와 관련된 워크샵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대유행하면서, 우리의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전염병 대유행 기간이 길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도 나쁜 징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코로나 관련 기사를 접할 때마다, '나도 현장에서 뭔가 준비해야 될 게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물론 학회나 유관 기관들에서도 코로나와 관련된 심리방역을 해왔고, 더 많은 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현장에서 내담자와 수검자를 만나시는 심리사 분들 역시, 막연하게 '우리가 뭔가 준비해야 할 게 있진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만날 사례에서 이 코로나-19를 어떻게 고려해서 (상담)사례 개념화를 해볼지, 방향성을 제시해보는 [코로나 블루와 사례 개념화]  워크샵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날짜와 시간은 5월 29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이고요
장소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줌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참가 비용은, 3만원입니다.



워크샵 초반에는, 'Bio-Psycho-Social' 모델에 근거해서, 이 모델을 좀 더 확장하여, 사회 공통의 경험이 개인의 심리상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그다음으로, 작년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코로나 블루 기사들을 중심으로, 코로나 19가 개인의 일상에 미친 영향을, 계층별, 연령별, 개인 특성별로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직접적으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지 않더라도, 코로나 19 시대 이후 심리적인 건강이 악화된 내담자의 상담사례를 개념화 할 때, 코로나 19를 어떻게 고려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는 방향을 제시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시대는, 코로나-19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을 거라고도 하지요.
이러한 시대에 맞춰서, 심리를 하는 사람으로서 함께 고민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이번 워크샵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코로나 블루와 사례 개념화] 워크샵에 참여를 원하시는 선생님께서는

timewithmind@gmail.com

 

Gmail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mail을 이용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여기로 신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신청 메일을 보내주실 때는, 메일 제목에 [코로나 블루 워크샵 신청] 이라고 기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본문에는

(1) 이름(닉네임 가능)
(2) 하시는 일 (대충)
(3) 이번 워크샵을 신청하시게 된 계기

이렇게 적어서 보내주세요.
기타 문의 사항이나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같이 적어서 보내주세요.


신청서를 확인하는 대로, 남은 등록 절차를 안내드리겠습니다.


긴 안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