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할 수 있는/형식 없는 감상평

[서적]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미치 앨봄), 평생의 스승을 만나다.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2003. 2. 15. 16:07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저자
미치 앨봄 지음
출판사
세종서적 | 2002-03-20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삶과 사랑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우는 책. 루게릭 병에 걸리기 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0000)

Tuesdays With Morrie 
9.8
감독
믹 잭슨
출연
잭 레몬, 행크 아자리아, 존 캐롤 린치, 브루스 노직, 애론 러스티그
정보
드라마 | 미국 | 89 분 | 0000-00-00
글쓴이 평점  



케이블 TV로 방송되어, 보게된 영화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친구중 누군가가 괜찮다며 책을 추천해 주었던 게 기억이 났고, 영화가 그럭저럭 재미있어서 쭈~욱 보게 됐다.


영화를 끝까지 다 보고 나서, 모리님이 너무 좋았다.

마치 바로 옆에서 피부로 느껴지는 따스함이 감동적이었다.


당장 원작인 책을 읽어보고 싶어져서, 바로 책을 구입해서 읽어봤다. 영화와 책은 내용이 거의 동일했다.

특히, 모리의 이미지는 영화에서 잘 구현된 것 같았다.



"모리"라는 사람이 들려주는 여러가지 이야기들도 물론 굉장히 따듯하고 감동적이지만,

무엇보다 날 감동시킨건 , "모리"가 신체 기능이 점점 사라져가고 결국은 죽음으로 이르는 상황을 진심으로 따듯하게 즐기고 있었다는 것과...

그렇게 솔직하게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울고 스킨쉽을 요구하고 진심으로 즐거워 하고 사람을 반겨주고 함께 있어준다는 게 마음을 울렸다.

"아, 정말 사람과 만나서 함께 한다는 게 이런 거구나..."하는 새삼스러운 기분이 들었다.

모리는 자신의 묘비에 쓸 글귀를
"마지막까지 스승이었던 이"라고 정했다고 한다. 
책을 다 읽고 나서 정말이지.. "평생의 스승"을 만난 듯한 기분이 들었다.



삶 전반에 대한 깊이있는 성찰을 보여주고,


날 이끌어줄 대상의 부재로 인해 은근히 갈팡질팡하던 나를 따듯하게 이끌어 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어서 참 다행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