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심리평가 강의, 집단 슈퍼비전 일정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 2024년 5월 3일 (금) 19:00~22:00 [비대면 by ZOOM]

임상심리전문가 최효주 2024. 4. 8. 17:45

최효주 임상심리센터에서, 웩슬러 지능검사에 대한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이 시간에는 웩슬러 지능검사 성인용 WAIS-4를 중심으로, 지능검사 결과를 수검자의 의뢰사유에 맞춰서 해석하는 과정에 대한 저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람의 '마음'이라고 하면 보통, 사고와 정서, 성격 같은 게 떠오를텐데요, 지능도 사람의 마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사고와 정서와 성격과 함께 '지능' 자체를 잘 이해할 수 있다면, 사람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풍부하고 정교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지 기능 또는 '지능'이라고 하면 낯선 용어가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워크샵을 통해, '지능'이 수검자의 주호소와 어떻게 통합이될 수 있는지, 쉽고 구체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워크샵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워크샵은, 
1) 지능 검사를 구성하는 각 지수와 소검사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싶은 분
2) 지능검사 결과와 수검자(또는 내담자)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연결지어서 해석해보고 싶은 분 
3) 심리평가보고서에서 지능 부분을 틀에 박힌 방식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도 기술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분

에게 특별히 도움이 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웩슬러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 WAIS-4를 중심으로] 워크샵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신청서를 클릭, 신청서 창을 열고, 신청서를 작성-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웩슬러 지능검사 : 해석의 기초

2024년 5월 3일에 진행되는 웩슬러 지능검사(WAIS-4를 기준으로) : 지능검사 해석의 기초 워크샵에 대한 세부 안내 및 신청서입니다. 2024년 5월 3일 금요일 오후 7시 ~ 10시 : 웩슬러 지능검사(WAIS-4를

docs.google.com

  
신청서 제출과 워크샵 등록기간은 4월 10일 ~ 5월 3일까지입니다. 워크샵 참여비용은 5만원 입니다. 계좌이체와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등록 절차는 신청서에 포함돼 있습니다.

* 이번 워크샵은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줌(ZOOM) 프로그램 이용해서 워크샵을 진행하고, 줌 프로그램 내에 있는 녹화기능을 사용하여 워크샵 전체 내용을 녹화합니다. 참여하신 선생님들의 복습을 위해, 워크샵을 마친 후 녹화된 영상은 참여하시는 선생님들께 일괄 배포합니다.

* 참여하시기 위한 조건은 따로 없습니다. 다만, 이번 워크샵은 해석 워크샵으로 실시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성인용 검사를 위주로 하여, 아동/청소년의 지능검사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지 않습니다.

* 워크샵 자료는, 현재 준비중 입니다. 늦어도 4월 15일 이후로 발송해드릴 수 있도록 착실하고 충실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워크샵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timewithmind@gmail.com으로 메일로 보내 주세요.